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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중소기업 애로상담, 전화 한 번으로 OK
글쓴이 운영자
날짜 2015-11-04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에 따르면 이제 중소기업은 중기청, 미래부, 산업부 등 7개 부처 콜센터 어디로 전화하든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중기청을 비롯한 중소기업 지원 관련 7개* 부처가 협력, 데이터 연계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제 중소기업은 어느 한 곳에만 전화하면 원하는 상담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를 11월 2일부터 제공한다.

 


그동안 중앙정부, 지자체에서 여러가지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시행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떤 사업이 나에게 필요하고, 어디에 문의해야 할지 몰라 지원 받지 못하는 사례가 있었으며

 


막상 알아보고자 해도 부처별로 콜센터를 분산ㆍ운영하고 콜센터 번호도 각각 달라 혼란스럽고, 이곳저곳 전화해야 해서 불편했다.

 


중소기업청은 기업들의 혼란과 불편을 덜어주고자, 정부 3.0에 맞춰 부처 및 산하기관들과 협력하여 ‘One Call 종합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우선, 지난해 그간 분산ㆍ운영되던 중기청 산하 6개* 콜센터를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로 통합하여 “☎1357” 전화 한통으로 중기청내(內) 모든 정책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 바 있으며,

 


올해 2단계로 ‘☎1357 중소기업통합콜센터’를 비롯한 7개 부처의 중소기업관련 자유무역협정(FTA), 고용, 금융, 인증, 정부조달, 특허분야 등 제반 콜센터와도 협업, 데이터연계시스템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이번 정부내 8개 콜센터간 연계시스템 구축으로 향후 정책상담 편의성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제 중소기업은 사안에 따라 이곳저곳 전화할 필요 없이 어느 한 콜센터에 전화하면 필요한 상담을 전부 받을 수 있게 되었다.

 


< 좋아지는 점 >

 


▶ (이전) 해당 부처 내용이 아니면 타 부처 콜센터 전화번호 안내에 그쳐서 기업인이이곳저곳 전화해서 번번히 똑같은 내용을 설명해야 하는 불편 발생

 


▶ (향후) 부처 콜센터간에 상담내용을 공유하여 기업인이 반복설명할 필요가 없으며 전화연결이 곤란한 상황이면 잠시 후에 상담사가 직접 전화해서 상담제공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여러 부처가 협력하여 One Call 종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편의제고는 물론 정부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하며,

 


“앞으로 부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상담서비스 수준 제고를 통해 「정부 3.0 맞춤형 원스톱서비스의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되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출처 : 중소기업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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