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BCS 중소기업정책자금센터를 소개합니다.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글로벌 경제의 침체 등 어려운 무역환경속에서 한ㆍ미, 한ㆍ유럽연합(EU), 한ㆍ아세안 FTA 등을 활용 수출증대에 성공한 중소기업의 사례를 모아 성공비결을 공유하기 위한 사례집 “ 똑똑!한 FTA"를 발간·배포한다.
대기업에 비해 어려운 환경속에서 FTA를 활용,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에 성공한 중소기업의 경영체질 개선 등 노하우와
FTA 활용촉진을 위한 기업내 지원체계 개선, 정부 및 지원유관기관 등과의 민관협력체계 구축 등 중소기업의 성공적 FTA 활용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에 발간되는 사례집에는 FTA 활용을 위해 철저한 사전준비로 적극적 대응, 원산지증명을 활용한 신속 대응, FTA 활용시스템 구축, 사후검증 요구 대응 등 12개 수출중소기업의 다양한 FTA 활용 스토리가 있다.
자동차부품 전자제어조향장치 등을 EU지역에 수출 중이던 삼영엠티(주)는 한ㆍEU FTA 발효전부터 FTA 활용을 위한 선제적 준비와 대응으로 괄목할만한 수출증대와 고용창출을 달성하였다.
플랜트설비를 수출하는 (주) 시스코는 미국 바이어와 수출계약 체결 후 원산지증명이 필요함을 인지하고 지원기관과의 상담 등 신속대응으로 수출에 성공했다.
아세안ㆍ호주ㆍEU 등으로 자동차용 블랙박스를 수출하는 (주)큐알온텍은 수출증가에 따른 바이어의 원산지증명서발급 등의 수요대응을 위해 중진공의 FTA 대행컨설팅지원사업을 활용 FTA활용시스템 구축하여 수출증대에 성공하였다.
나이프 케이트 밸브를 수출하는 한국데이톤밸브(주)는 미국세관으로부터 동사 제품에 대한 원산지사후검증 자료 요청에 대하여 중진공 FTA컨설팅 지원사업 등을 활용 지원기관과 협력으로 적절하게 대응하였다.
중소기업청에서는 대내ㆍ외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FTA를 적극 활용하여 수출증대와 경영개선에 성공하는 중소기업들의 사례가 수출중이거나 수출을 준비중인 중소기업에게 희망을 향해가는 등대의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한ㆍ중 FTA 발효 등 신규 FTA 활용 제고를 위해 중소기업에 대한 수요자 만족형 맞춤형 지원 등 효율적 FTA 활용지원에 향후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출처 : 중소기업청
|
|
중소기업정책자금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료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무단으로 복제, 배포할 경우 저작권 침애에 해당합니다.(저작권법 제136조)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의 방법으로 침해한 자”는 권리자에 대한 피해 규모 등에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병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